이더리움 채굴기 (30일간의 채굴기록 및 수익현황)

 

이더리움 채굴시작

2017년 4월 28일 대시코인 이외에 이더리움도 제네시스 마이닝을 통해 채굴을 시작하였습니다.


시작일이 4월 28일이라서 5월 기준으로 채굴한 5/1~5/31일간의 채굴량과 수익을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마이닝을 통해 채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추가로 아래의 링크도 참고해 보세요.


제네시스 마이닝 가입 방법, 제네시스 마이닝 궁금증 모음


- 가장 최신의 이더리움 채굴 내역은 "여기"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채굴시점으로 약 4개월뒤원금 회수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개월 간의 이더리움 채굴량

■ 채굴기간 : 5/1~ 5/31 / 1개월

* 제네시스 마이닝에서는 최소 송금단위가 0.05가 되지 않으면 송금되지 않습니다.(전송료 낭비를 막기위해)

* 송금되지 않는 채굴코인은 계속 누적되었다가 합계가 0.05가 넘어가는 시점에 지정한 지갑으로 송금받을 수 있습니다.


 해쉬 파워(채굴기 성능) : 3.28MH/s 입니다.

저는 3MH/s의 이더리움 채굴기(1번 결재하면 2년간 사용, 추가비용없음)를 비트코인으로 결재하였는데

본 블로그의 방문자들의 추천 코드로 인하여 해쉬레이트가 조금 올라갔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 저의 채굴기 성능(해시 파워)



▼ 이더리움의 지급액 전송 내역


아래는 제 지갑으로 송금한 내용(하지만 0.005)가 되지 않아 송금이 뒤로 미루짐

정말 채굴된 이더리움이 송금했는지 알고 싶으시면 아래 이미지의 이더리움 지갑 주소를 검색하시면 볼 수 있어요)




▼ 이더리움 수익차트


수익 차트를 보면 크개 계단형의 모습을 띄고 있는데 위에서 말한것 처럼 0.005 채굴량이 되지 않아 지갑에 송금한 시점인

5/12일 5/28일 그래프가 올라간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얼마나 채굴되었고 수익은?

위에 웹사이트 채굴량을 다시 보기 좋게 엑셀로 옴겨 봤습니다.


▼ 1개월간 채굴한 이더리움 및을 5/31일 빗썸시세로 계산한 내용

   

    노란색 바탕은 채굴량 합계가 0.05가 되어 송금한 이력입니다.

    5월 31일 24시 기준으로 빗썸 시세로 환산하면 1개월 채굴량은 33,554원이 됩니다.




▼ 5/31일 빗썸의 이더리움 시세




▼ 투자 금액 및 원금 회수 기간


저는 3MH/s 를 90 USD 주고 결재하였습니다.



위 금액을 기준으로 제 투자한 금액과 얼마의 기간이 지나야 원금을 회수 할수 있는지 계산해 봤습니다.


*추후 채굴되는 기준시세는 5/31일 빗썸시세인 1이더리움 = 304,500원으로 계산하였습니다.

 향후 이더리움의 시세는 오를수도 있고, 내려갈수도 있지만, 이런 변수는 계산하기 어렵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굴 난이도 상승을 고려하여, 단순하게 5%씩 복리(보수적으로)로 채굴량을 감소하여 계산하였습니다.



그 결과 


102,645원을 투자한 금액은 4개월뒤에 원금을 회수 할수 있고 계약이 만료되는 24개월 뒤에는 327,490원의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초기 결재액 대비 3배 ^0^)



제네시스 마이닝 가입 방법, 제네시스 마이닝 궁금증 모음


- 가장 최신의 이더리움 채굴 내역은 "여기"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6. 주인장 돕고 살자(네 추천 코드 홍보)


제니시스 마이닝(https://www.genesis-mining.com/한국어 선택 후 가입 후 해시파워 업그레이드 할때


프로모션 코드 : 75YPEo 를 입력하면 결재한사람은 3% 할인 저는 3%해시파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 네시스 마이닝을 통한 비트코인 채굴 방법 및 회원가입 방 을 참고하세요.


마지막..최근 나의 고민들..

1) 최근 주요 코인(비트코인, 이더리움, 대시, 이더리움 클래식)의 한국 프리미엄이 많이 30~40% 에서 5~10%로 줄었다..

   ㅠㅠ 채굴하는 입장에서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플로닉스 시세보다 항상 5%이상 국내 가격이 높아 위로 중이다.


2) 또다른 고민은 최근 이더리움의 채굴난이도가 올라갔다는것이다. 

   물론 위에서도 매월 5% 복리로 감소하는것으로 계산하였으나, 채굴액이 0.05가 되고 내 지갑에 오는 순간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채굴을 변경할지 고민하고 있다.


3) 최근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이 박스권에 갇혀있다.

현재 투자 국내 빗썸 거래에 비중이 50%, 플로닉스 있는 코인 44% 보스코인 ICO 참여 5% , 제네시스 마이닝 1% 미만인데

국내의 경우 최근 2주간 거의 박스권에 갇혀 있고, 플로닉스의경우 네가 잘 모르는 알트코인에 대해서도 차트만 보고 투자했다가 롤코스터를 타고 있고 손실 중이다. 그래서 맘편히 USDT로 바꾸고 그중 일부는 제네시스 마이닝 해시 파워를 늘릴까.

고민중이다.(목표액은 한달에 50만원 정도의 채굴수익이 발생할 정도로..)



4) ICO는 더이상 참여하지 않을 것이다.


최근 내가 투자를 고민했던 코인(6월에 ICO 진행 예정)을 검색하던 중 참여하는 스탭의 경력이 잘못되었다는 

해외 블로그 글을 봤다.


사실인지 아닌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ICO 코인은 리스크가 높고, 확인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선택과 집중 차원에서 신규 ICO는 참여하지 않고, 다만 상장되는 시점에 구매할 것이다.


 

댓글(2)
  1. 2017.06.11 2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