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코인 주요 소식 업데이트 (9/2)

 

 


 

1. 9/18 쯤 웹 테스트 지갑 오픈예정

웹 테스트 지갑이 성공적으로 동작하면 9월 말, 웹 지갑이 오픈될 예정이라는 소식입니다.



웹지갑이 오픈이 거래소와 무관하게 개인간 보스코인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토큰넷 런칭시 송금 수수료는 0.01 BOS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스코인 개발진에서 공개한 웹월렛 이미지 5컷은 아래와 같습니다.


 

2.보스코인(Bos) 거래소 등제관련

빠르면 9월 말 거래소에 등제될 수 있는데 보스코인 개발진은 상위 12개 거래소에 보스코인 거래를 위한 요청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부 거래소는 긍적적인 답변을 주었다고 합니다.


많은 참가자들이 어느거래소에 등제될것인지에 대해 집요하게 보스코인 개발진에 문의를 하고 있는데

B 라는 힌트를 주었습니다.


거래량이 많은 12개 거래소중에 B가 들어가는 거래소는 빗썸(bithumb), bitFlyer,  Bitfinex,  Bittrex

가 있습니다.





3.리플과 비교하면..

그냥 쉽게.. 희망적으로 보스코인이 리플정도 된다고 가정하면 


1보스코인당 단기 고점은 55,400원이 될 수 있음 


 코인명

 발행량

 현제가/예상가


 리플(Ripple)

 100,000,000,000 (1천억)

 277원

 

 보스코인(BOS)

 500,000,000 (5억) /초기발행

 55,400원

 



*현제 보스코인은 Hitbtc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곧 거래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리면 될듯 합니다.


(구매하는 방법 참고 : 보스코인 구매하는 방법)

 

4. 보스코인 토큰넷에 대한 FAQ


토큰넷이 무엇인가요?

토큰넷은 보스플랫폼의 블록체인 생성, 즉 메인넷 출시 전 제한적인 상태에서 코인 거래만 가능하도록 구현된 네트워크입니다. 토큰넷에서는 보스플랫폼의 핵심 기능인 트러스트 컨트랙트와 의회 네트워크 기능이 아직 구현되지 않아 보스코인을 송금/수취하거나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에서 매매하는 것만 가능합니다. 

토큰넷에서 노드는 누가 운영하나요?

쿼럼 구조의 안정성을 담보하기 위하여, 메인넷 출시 전까지는 토큰넷 및 토큰넷의 전체 노드를 보스플랫폼 개발팀에서 전담할 예정입니다.



메인넷과 토큰넷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토큰넷에서는 Stellar Consensus Protocol을 기본 합의 알고리즘으로 사용합니다. 한시적으로 토큰넷이 운영된 이후 메인넷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며, 메인넷은 보스코인이 자체 개발한 mFBA를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게 됩니다. 메인넷의 mFBA에는 예치보상금, 블록생성보상금, 공공예산(Commons Budgets) 기능이 구현될 예정이며, 또한 트러스트 컨트랙트 및 의회 네트워크 등 보스코인의 핵심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토큰넷에는 어떤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건가요?

토큰넷은 단순히 거래 기능만 작동하는 것으로 메인넷에서 구현될 다양한 기능들-트러스트 컨트랙트, 의회 네트워크 및 이에 따른 공공예산, 예치보상과 블록생성보상 등 보스코인의 핵심 기능과 모바일 지갑 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거래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송금 거래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현재 거래마다 0.01 BOS의 수수료가 책정되어 있으며, 현재 내부에서 이 요율을 유지하는 것이 타당한 지 논의 중입니다. 더불어 토큰넷의 성격상 거래수수료를 없앨 수도 있으나, DDOS 공격 방지 등 시스템 보안 차원에서 유지할 예정입니다. 토큰넷에서 발생하는 거래수수료는 주 1회 보스코인 보유자 모두에게 보유량에 따라 차등지급될 예정입니다. 그러나 메인넷에서는 블록을 생성하는 노드 운영자들에게 70%가 지급되고 공공예산(Commons Budgets)에 30%가 귀속될 예정입니다.



보스코인은 어떻게 채굴하나요?

PoW 방식의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달리 PoS 계열의 일종인 보스코인은 채굴을 하지 않습니다. 보스코인은 노드 운영에 대한 댓가를 지급하기 위해 노드운영자들에게 예치보상금과 블록생성 보상금이 지급됩니다. 다만 이미 위에서 언급한 바 대로 예치보상금과 블록생성 보상금은 토큰넷에서는 제공되지 않고, 메인넷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보안키(Secret Seed)가 무엇인가요?

모든 보스코인 지갑은 지갑주소(Public Address)와 보안키(Secret See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갑주소는 은행으로 치면 계좌번호와 같습니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송금을 하려면 나는 그 사람에게 지갑주소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즉 지갑주소는 다른 사람에게 공개되어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보안키는 비밀번호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안키를 분실하면 어떻게 되나요?

보안키가 없으면 본인의 지갑을 열 수 없습니다. 보안키는 보스코인 개발진도 복구할 수 없는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 잃어버리면 전 재산을 모두 잃어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절대로 보안키를 타인에게 알려주시거나 혹은 잃어버리시면 안됩니다. 보안키는 안전한 곳에 별도로 보관하시고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쿼럼이 무엇인가요?

쿼럼은 당초 스텔라의 Federated Byzantine Agreement라는 합의 알고리즘에서 사용되기 시작되었습니다. 쿼럼의 정의는 합의를 내리기 위한 노드의 집합입니다. 한 쿼럼에서 확정된 결과가 다른 쿼럼과 교차되면서 네트워크 전체로 합의가 확장되는 시스템입니다. 토큰넷에서는 쿼럼 구조가 스텔라의 SCP 모형과 유사하나 메인넷 출시 이후에는 합의 알고리즘이 mFBA로 변경되면서 쿼럼 운영 구조 역시 변경될 것입니다. 메인넷에서의 쿼럼과 mFBA 합의 알고리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여기 및 여기를 클릭하세요.




네트워크 처리 속도는 어떻게 되나요?

BOS 플랫폼 및 토큰넷 네트워크에서 초당 약 1,000건의 거래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확인하는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보스코인에 대한 가장 최근글은 좌측-보스코인(Boscoin)을 클릭하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클릭)

 


댓글()